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영대소식

2021년 귀속 근로소득연말정산 사전안내 N

No.941929

우리대학교 근로자의 2021년 귀속 근로소득에 대한 연말정산을 다음과 같이 안내하오니 관련 내용을 

숙지하여 기한 내 정산자료를 입력 및 제출할 수 있도록 준비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1. 공제자료 URP 입력기간: 2022. 1. 14.(금)~2022. 1. 20.(목)

 

2. 자료 제출기한: 2022. 1. 20.(목), 기한 엄수 

 

3. 전산입력 및 제출 방법

  가. 전산입력: 학교 홈페이지>포털시스템(로그인)>URP>일반행정>급여>연말정산

                 >근로소득공제자료 등록 / 근로소득공제신고서 작성

  나. 서류제출: 근로소득공제신고서 출력>각 소득, 세액공제명세서를 출력하여

                 증빙자료와 함께 제출

    ※ 전산입력 및 서류제출에 관한 세부사항은 추후 공지 예정이며

       본 안내문 중 일부내용은 정식 연말정산 안내시 변동 될 수 있음

    

4. 국세청 홈택스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

  가. 서비스 개시: 2022. 1. 15.(토) 예정

  나. 조회 방법: 별첨 연말정산 안내문 참조

  다. 증빙 항목: 보험료, 의료비(실손의료비 포함), 교육비, 주택자금,

                 연금저축, 현금 및 카드사용, 주택마련저축, 기부금 등

  라. 연말정산간소화 서비스에서 다운로드 받은 내역은 내용누락이나 중복이 

      발생하지 않도록 본인이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라며, 이외 의료비나

      기부금 등 조회되지 않는 항목은 별도 증빙서류를 해당기관에서 발급하여

      제출해야 합니다.

 

5. 유의사항

  가. 근로소득공제신고서: 소득·세액공제자료를 URP에 입력한 후 출력물에

      서명하여 제출

  나. 주민등록등본 및 가족관계증명서: 2021년 신규임용자, 부양가족의 변동이

      있는자, 각 공제항목별 증빙서류에 필요 시 제출

  다. 근무지가 2곳 이상인 근로소득자

    1) 우리대학교가 주된 근무지인 경우, 종(전)근무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별도 제출

    2) 우리대학교가 종 된 근무지인 경우, 근무지 신고서를 제출한 자에

       한해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발급(홈페이지 영대소식 게시글 : NO. 4235 참조)

 

 

붙임  1. 2021년 근로소득연말정산 사전 안내문 1부.

      2. 2021년 근로소득연말정산 사전 안내문(요약본) 1부.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