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배너 열기

YU News Room

윤종식 ㈜건축사사무소 도시이십일 대표, 영남대 천마아너스 인증패 수여 N

No.4730671
  • 작성자 홍보팀
  • 등록일 : 2022.11.17 09:32
  • 조회수 : 9045

고액 발전기금 기탁 개인·기관 중 대학 발전에 기여한 자 선정

건축학부 80학번 동문, 모교 발전기금 총 1억 원 기탁

건축학부 동창회장 맡아 후배 장학금 모금 앞장

[2022-11-16]

<왼쪽 세 번째부터 최외출 영남대 총장, 금병미(윤종식 대표 배우자) 씨, 윤종식 대표>


 영남대학교(총장 최외출)가 윤종식 ㈜건축사사무소 도시이십일 대표를 ‘천마아너스(Chunma Honors)’ 회원으로 선정하고 인증패를 수여했다.

 

 ‘천마아너스’는 영남대가 2020년 신설한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이다. 대학 발전에 기여한 고액기부자들을 예우하고, 대학의 새로운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마련했다.


 윤종식 대표는 영남대 건축학부 80학번 동문으로 현재 건축학부 동창회장을 맡고 있다. 모교에 발전기금을 꾸준히 기탁해 지금까지 기탁한 발전기금은 총 1억 원이다. 영남대 건축학부 동창회장으로서 후배들을 위한 장학금 모금에 앞장 서, 지난 9월 열린 건축학부 설립 70주년 기념식에서 동창회 장학기금 1억 원을 대학에 전달하기도 했다.

 

 16일 천마아너스 인증패 수여식에 참석한 윤종식 대표는 “건축사로서 일을 시작하고, 직접 기업을 설립해 20년 가까이 경영해 오면서 지금까지 많은 어려움이 있었다. 숱한 난관을 극복하고 회사가 지금의 위치에까지 오른 것은 모교에서 배우고 얻은 것이 밑바탕에 있었기에 가능한 일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모교로부터 받은 은혜에 조금이나마 보답하고자 하는 마음으로 조금씩 나눔을 실천해왔는데 ‘천마아너스’라는 영예까지 안겨주셔서 감사하다. 모교가 발전하고, 후배들이 공부하는데 조금이나마 보탬이 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했다.


 최외출 영남대 총장은 “동창회 임원을 맡아 동문들의 발전은 물론, 모교와 후배들을 위해 항상 앞장서 주신 윤종식 대표님께 대학을 대표해 감사드린다. 윤 대표님 같은 동문들이 앞에서 잘 이끌어주셔서 올해 후배들이 하버드대 출신을 누르고 국제 건축 공모전에서 1위를 차지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면서 “영남대 학생들이 국제 사회에서 당당히 실력을 인정받는 글로벌 인재, 인류 사회에 공헌하는 인재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지원하겠다.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응원 부탁드린다”고 했다. 


 영남대는 1억 원 이상 발전기금을 기탁한 개인 및 기관(단체) 중 대학 발전에 크게 기여하고, 사회적 인지도와 영향력이 큰 기부자를 선정해 ‘천마아너스’ 회원 자격을 부여하고 있다. 현재 100여 개인 및 단체(기관)가 회원으로 선정됐으며, 영남대는 회원으로 선정된 개인 및 기관을 대상으로 순차적으로 인증패 수여식을 갖고 있다. 영남대는 천마아너스 회원에게 인증패를 수여하고, 주요 대학 행사에 외빈으로 초청하는 등 기부자 예우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