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활동

학생회장인사

안녕하십니까?
영남대학교 생명응용과학대학 산림자원학과 학회장입니다.

언젠가부터 무분별한 개발로 인해 산림생태계 파괴와 같은 환경문제와 산사태와 홍수와 같은 자연재해의 문제점들이 사회적으로 큰 이슈가 되고 있습니다. 이런 문제점들을 해결하기 위해 우리가 여기서 해야 될 것은 무엇이 있을까요?

우리들 주변에서 흔히 볼 수 있는 나무와 같은 산림자원 좀 더 가꾸고 보전하고 앞으로 나아가 지속적으로 활용하기 위한 기반을 닦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그러한 학문을 배우고 싶은 사람, 환경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사람이라면 산림자원학과로 오시면 됩니다.

한 사람이 태어나 건전한 사회 속에 구성원이 되고, 또 그 구성원들이 모인 사회가 세계에서 더 큰 역할을 해내듯이, 건실히 자란 나무 한그루가 건전한 숲을 이루고, 그 숲 속에서 얻어지는 나무들은 우리의 생활 속에서 유용하게 사용됨과 동시에 그 자체만으로 지구환경을 지키는데 큰 역할을 하게 됩니다. 나무 하나만 보는 것이 아니라 숲 전체를 보듯 우리 학과 학생들도 개인의 구성원으로써 사회에 이바지 하기위해 배우는 곳입니다. 이처럼 우리 산림자원학과는 나무를 다양한 목적의 자원으로 활용하고, 지구환경의 보전을 위해 숲이 얼마나 소중한지를 배워 나가고 있습니다.

이런 것을 배우고 활용하고 끊임없이 생각하고 연구하는 영남대학교의 산림자원학과입니다.

영남대학교의 산림자원학과의 일원이 된다는 것은 정말 유익하고 앞으로 나아갈 친환경 시대에 딱 걸맞은 학생이 되고 미래 사회의 구성원으로써 확실하게 자신의 역할을 다 할 수 있을지 않을까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우리의 꿈을 위해 끊임없이 도전하고,실천하고, 노력해 나가는 ‘ 진취적 산자인 ’ 이 되겠습니다.

영남대학교 생명응용과학대학 
산림자원학과 학회장